STUDY/Unreal Engine

블랜더 에드온 Send2UE (Blender <-> UnrealEngine 연동 에드온) 사용법

최디디 2023. 1. 2. 19:22

https://www.unrealengine.com/en-US/blog/download-our-new-blender-addons

 

Download our new Blender addons

We’ve released two new, free addons that greatly streamline the workflow between Blender and Unreal Engine. 

www.unrealengine.com

 

2020년 7월 30일 Blender Addon이 추가되었다.

이를 이용하면 리깅과 익스포트가 용이해진다고 한다.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에서 깃허브 계정을 연동해야 한다.

이와 같은 화면이 뜨면 언리얼 레포지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아래 링크도 접속이 안된다면 위와 같은 절차를 밟아야 한다. 

https://github.com/EpicGames/BlenderTools/releases?q=Send+to+Unreal&expanded=true

위 링크가 Send2ue 블렌더 에드온이다. 

 

 

다운로드하였다면 Blender Add-ons에서 해당 에드온을 추가한다.

Blender 2.8부터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파이썬 지원하는 버전이면 가능하다

 

언리얼에서는 플러그인 2개를 활성화해주어야 한다.

 

그리고 프로젝트 세팅에서 파이썬 원격 실행 Enable Remote Excution를 켜준다.

블렌더에서 수정해서 보내면 엔진으로 명령하도록 하게 한다. 

 

새로 생긴 Pipeline 탭에서 세팅(Export > Setting Dialog) 적용할 프로젝트의 경로를 설정해 준다.

 

블렌더 수정 후 Ctrl + U를 누르거나 Pipeline 탭에서 Export send to UE를 선택하면 

수정된 블렌더가 즉각적으로 Uasset으로 변환되고 프로젝트에 적용이 된다. 

 

예시 

 

애니메이션도 포함된다고 하니 리깅 할 때도 유용한 워크플로우가 형성될 것 같다.

결과 영상

https://youtu.be/YBnwVDvqj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