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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ev.epicgames.com/community/fortnite/getting-started/uefn

 

UEFN - Getting Started | Epic Developer Community

The Epic Developer Community offers UEFN learning materials for new users getting started.

dev.epicgames.com

포트나이트에서 모드를 개발하기 위한 UFFN (Unreal Editor for Fortnite)와 포트나이트가 필요하다.

 

언리얼 엔진을 해보신 분이라면 친숙할 것이다. 기본 맵을 선택 해서 켜준다. 

 

Alt + P 혹은 세션 시작 버튼을 누르면 클라이언트 포트나이트가 켜지고, 에디터와 세션을 맺는다.

한 2분~3분 정도 기다려 줘야 한다.

 

에디터에서 봤던 맵이 포트나이트 게임에서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언리얼에서 포트나이트를 위해 이런걸 제공한다니 정말 놀랍다

 

 

로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섬 설정 -> 일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영문으로는 로그인데, 일지는 좀..

해외 유튜버들은 TAB으로 간단히 눌러서 로그 보던데.. 그 방법은 나중에 찾아봐야겠다.


 

Verse는 언리얼에서 개발한 새로운 언어이다. 사실 내가 이걸 해보는 이유도

포트나이트라는 게임을 하나의 새로운 플랫폼으로 만들게 된 것도 있고

Verse가 얼마나 C++을 대체 가능할 만큼?

또 입문자들이 쉽게 구현할 수 있게 잘 되어 있을까라는 의구심으로 진행 중이다.   

 

 

상단 Verse 탭에서 Verse 익스플로러를 선택해 주고 프로젝트에서 새 Verse 파일을 추가한다.

그러면 VS Code가 설치가 되거나 켜지게 될 것이다. 아마 익스텐션도 자동으로 설치가 되는 듯

 

파일이 추가되면 콘텐츠 브라우저에도 추가되어서 해당 에셋을 레벨에 드래그해서 배치한다.

 

using { /Fortnite.com/Devices }
using { /Verse.org/Simulation }
using { /UnrealEngine.com/Temporary/Diagnostics }


Test_Verse01 := class(creative_device):

    OnBegin<override>()<suspends>:void=
        var StringType : string = "dd"
        var intType : int = 1
        var floatType : float = 1.0
        var boolType : logic = true
        
        if(boolType?):
            Print("str {StringType}, int {intType}, float {floatType}")
        else:
            Print("boolType Wrong")

        set boolType = false;
        Print("Make bool Type false\n\n")

        if(boolType?):
            Print("str {StringType}, int {intType}, float {floatType}")
        else:
            Print("boolType Wrong")

디버깅 테스트를 위해 위처럼 대충 출력하는 코드를 입력해 주자.

여기서 코드를 수정하거나 추가했을 때, 바로 변경사항 푸시를 하지 말고 빌드를 하자.

 

변경 사항 푸시가 있고, Verse 변경 사항 푸시가 있는데, 변경사항 푸시는 한참 걸리니

코드만 수정되었을 때는 코드만 푸시하는 걸 권장한다.

 

아까 로그창에 정상적으로 출력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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