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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로젝트 : 각각의 게임을 이루는 콘텐츠와 코드가 있는 유닛, 디스크상의 디렉토리 세트와 일치

 확장자인 .uproject파일으로 그 파일을 가리키기도 하지만, 서로 공존하는 별개의 파일이 두개있음

 파일 uproject는 생성 열기 저장에 사용되는 레퍼런스 파일인 반면에 Project는 프로젝트에 관련된 모든 파일과

폴더가 들어 있음.

 

2. 오브젝트 : 언리얼 엔진의 기본 구성 요소 메모리관리, 모든 오브젝트의 최상위 클래스이다. (메모리 관리) 언리얼 엔진의 기본 구성 요소는 UObject.

 

3. 액터(Actor) : 월드에 배치 할 수 있는 오브젝트면 액터이다. Actor는 언리얼 엔진에서 3D 위치 회전 스케일 데이터를 포함한 오브젝트이다. 유니티의 GameObject 정도인듯하다

 

4. 폰(Pawn) : 액터(Actor)의 서브클래스로서 Actor보다 구체적으로 정의된 오브젝트 클래스 input처리와 ai기능이 있다. 

 

5. 캐릭터(Character) : 폰(Pawn)의 서브클래스로서 폰보다 구체적으로 정의됨, 2족보행 인간형 캐릭터에 특수화됨

 

actor -> pawn -> character

6. 레벨 : 유니티에서는 씬이지만 언리얼은 레벨이다. .umap 확장자로 맵이다. 

 

7. 월드 : 월드 하나에 여러개의 레벨이 있을 수도 있다.

월드는 범위가 큰것으로 마찬가지로 .umap이다. 추상적인 개념으로 최상위 노드라 생각하면 된다. 

 

8. 게임 모드(Game Mode) : 게임 모드는 규임 규칙 승패조건 등 각기 다른 다수의 레벨에 하나의 게임 모드를 적용시킬 수 있다.

 

9. 게임 상태(Game State) : 게임의 상태 모니터링 playerstate도 있음

 

10. 컴포넌트 : 액터를 구성하는 시각적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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