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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에서는 리타겟팅을 지원한다.

 

리타겟팅이란, 서로 다른 본을 가진 인간형 타입의 캐릭터들이

 

하나의 같은 애니메이션 파일을 가지고 적용할 수 있는 것이다.

 

유니티도 지원한다. 

 

source : unrealengine docs

위 사진은 리타겟팅이 없다면, 이런식으로 된다,

 

 

여기 언리얼 기본형 캐릭터가 있다. 이 캐릭터가 갖고 있는

 

애니메이션을 다른 캐릭터 매쉬에 이식해보자.

 

스켈레톤 파일을 열어 리타겟팅 매니져를 연다.

 

인간형 릭으로 선택해준다.

 

리타겟팅할 캐릭터가 T-pose인지 드레스 포즈인지

 

알맞게 바꿔줘야한다. 최대한 비슷하게 뼈를 회전시키면 된다.

 

 

자동매핑으로 자동으로 뼈를 맞춰주지만

 

그래도 안된다면, 해당 뼈에 맞는 뼈타겟을 기입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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