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ames에 로그인 실패를 한다.
public void TryGoogleLogin()
{
if (!Social.localUser.authenticated) // 로그인 되어 있지 않다면
{
Social.localUser.Authenticate(success => // 로그인 시도
{
if (success) // 성공하면
{
Debug.Log("Success");
text_Alert.text = "로그인 시도";
StartCoroutine(TryFirebaseLogin()); // Firebase Login 시도
}
else // 실패하면
{
Debug.Log("Fail");
text_Alert.text = "로그인 실패";
}
});
}
}
공식 홈피에서 하라는 대로 했건만..
1. User.keystore
경로를 확인하고 cmd에다가 아래 예시처럼 입력한다.
ex) keytool -list -keystore C:\Users\CHOIJIWON\Desktop\user.keystore
그럼 이렇게 나옴
필요한 곳 어디든 넣어서 쓰면 된다.
https://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issues/1800
로그인 문제 해결방법 찾다가
이분 말을 요약하자면
구글 플레이에 등록하면
SHA-1 자체 인증서가 발급돼서
그걸로 등록을 해야 함
근데 우리는 지금 apk로 테스트 중이니까
자체 SHA-1을 써야 하는 것 같음...
최근에 개발자 콘솔이 바뀌어서 인지 위치가
어딨는지 헤맸는데 설정-앱 무결성에 있다.
아마 업로드 키 인증서를 이용해서 만들면 될 것 같다..
http://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83835
플레이게임 Android Configuration 에서
구글 클라우드 플렛폼에서 웹클라이언트 클라이언트 id를 써야한다.
(웹 클라이언트 ID를 가져가는 이유 : Token을 가져다 주는 건 웹 상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이라고 한다)
++
따흐흑 로그인 성공했다.
아래 참고한 블로그에서 많은 도움을 얻었지만
안되었던 이유를 정리하자면,,
사용자 인증 정보를 3가지를 얻어서 기입해야한다.
첫번째로는 테스트용,
apk로 테스트할때 쓰는 아이디
두번쨰는 출시할때 쓸 아이디 (프로덕션용 서명키를 따로 생성되기 때문)
세번째로는 파이어베이스, 또는 인증할때 웹상에서 이루워지게되서 쓸 웹 아이디
이걸 다 구글플레이 콘솔에 등록을 해야한다.
참고 https://inyongs.tistory.com/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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