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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games에 로그인 실패를 한다.

 

   public void TryGoogleLogin()
    {
        if (!Social.localUser.authenticated) // 로그인 되어 있지 않다면
        {
            Social.localUser.Authenticate(success => // 로그인 시도
            {
                if (success) // 성공하면
                {
                    Debug.Log("Success");
                    text_Alert.text = "로그인 시도";
                    StartCoroutine(TryFirebaseLogin()); // Firebase Login 시도
                }
                else // 실패하면
                {
                    Debug.Log("Fail");
                    text_Alert.text = "로그인 실패";
                }
            });
        }
    }

 

공식 홈피에서 하라는 대로 했건만..

 

1. User.keystore

경로를 확인하고 cmd에다가 아래 예시처럼 입력한다.

ex) keytool -list -keystore C:\Users\CHOIJIWON\Desktop\user.keystore

 

그럼 이렇게 나옴

필요한 곳 어디든 넣어서 쓰면 된다.

 

https://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issues/1800

로그인 문제 해결방법 찾다가

이분 말을 요약하자면

구글 플레이에 등록하면

SHA-1 자체 인증서가 발급돼서

그걸로 등록을 해야 함

근데 우리는 지금 apk로 테스트 중이니까

자체 SHA-1을 써야 하는 것 같음...

 

최근에 개발자 콘솔이 바뀌어서 인지 위치가

어딨는지 헤맸는데 설정-앱 무결성에 있다.

아마 업로드 키 인증서를 이용해서 만들면 될 것 같다..

 

http://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83835

 

플레이게임 Android Configuration 에서

구글 클라우드 플렛폼에서 웹클라이언트 클라이언트 id를 써야한다.

(웹 클라이언트 ID를 가져가는 이유 : Token을 가져다 주는 건 웹 상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이라고 한다)

 

 

++

 

따흐흑 로그인 성공했다.

 

아래 참고한 블로그에서 많은 도움을 얻었지만

 

안되었던 이유를 정리하자면,,

 

사용자 인증 정보를 3가지를 얻어서 기입해야한다.

 

첫번째로는 테스트용,

apk로 테스트할때 쓰는 아이디

 

두번쨰는 출시할때 쓸 아이디 (프로덕션용 서명키를 따로 생성되기 때문)

 

세번째로는 파이어베이스, 또는 인증할때 웹상에서 이루워지게되서 쓸 웹 아이디

 

이걸 다 구글플레이 콘솔에 등록을 해야한다.

 

참고 https://inyongs.tistory.com/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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