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게임 아오오니를 보면 멍청하게 플레이어를
따라가지 못하고 벽에서 비비적 거리고 있는 걸 볼 수 있다.
맵의 형태를 모르고 그저 타겟의 위치로 가려하다보면 아오오니가 된다.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갈 수 있는 빠른 길을 컴퓨터가 탐색하는 것 중에
에이스타 알고리즘이란게 있다. 그것과 유사한 것이 유니티에 내장되있다고 한다.
유니티 길찾기
Window -> AI -> Navigation
1. 맵오브젝트 선택 Navigation static으로 설정
2. 베이크
3. 네비 먹일 오브젝트에 Nav Mesh Agent 컴포넌트 추가
4. 스크립트 생성 using UnityEngine.AI;
5. NavmeshAgent agent; 타겟변수
void Start()
{
agent=GetComponent<NavmeshAgent>();
}
void Update()
{
//변수에 직접 넣거나
agent.destination = target.positon;
//함수에 넣는 방식 agent.SetDestination(target.position) 이 방법이 더 좋음
}
멈추고 싶을때
agent.isStopped =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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