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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miB4qah7n_A

 

언리얼에서 플러그인 두개를 받는다.

Control Rig, Full Body IK

 

 

작업할 캐릭터 매시를 선택해서(오른쪽마우스) 컨트롤릭을 생성한다. 

 

 

아래 사진과 같이생성한 컨트롤릭은 매쉬 에셋 디테일에서 적용가능하다.

 

 

이제 컨트롤릭을 열어서 

 

릭그래프를 구성해준다.

 

 

간단한 발 위치 조정을 구현할려고 한다.

Full Body IK로 중앙 루트가 될 뼈를 선택하고 영향을 미칠 뼈들을 선택하는데

뼈가 아닌 컨트롤로 구성해야한다. 

 

 

컨트롤을 생성해서 사용할 뼈에 맞게 이동시켜주고 본세팅을 해준다.

 

Rotation stiffness은 부자연스러운

뼈 움직임을 조정해줄 수 있다.

 

 

이후 레이케스트를 사용해 접촉한 지면의 위치를 알아내서

컨트롤을 움직인다면 발의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이렇게 만들어진 컨트롤은 자동으로 매쉬의

하이라이키에 업데이트가 되는 것이 아니다.

 

 

베타버젼이라 그런지 새로고침을 해줘야 한다.

시간이 되면 이 컨트롤을 이용해 응용하는 것도 포스팅해보겠다.

이를 응용하면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거미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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