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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에서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노티파이를 추가해서 효과음을 출력하는 기능이 있다.

노티파이는 유니티에 애니메이션에 Event?를 추가했던 것 같다. 같은 기능이다.

노티파이 추가 누르면 해당 프레임에 Play Sound 해 줄 수 있다.

현실에서 발 소리는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랜덤한 발소리를 나게 해줘야한다. 

언리얼에는 사운드큐라고 이를 편하게 해주는 것이 있다.

 

랜덤함수로 오디오 파일 중 하나를 출력하도록 만든다.

이걸 playsound 노티파이로 등록하면

발소리는 공격소리는 랜덤으로 구현할 수있다.

굳이 함수를 따로 만들지 않아도 

사운드큐라는 편한 방법이 있다는 걸 배워서 포스팅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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